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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System
- 독립적인 작은 entity들이 서로 interact하며 하나의 inegrated whole을 이루는 집합을 말한다.
- 소화체계가 입, 식도, 위 등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것과 같이 이해하면된다.
2. UML
- project Modeling에 관해 communication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visual 언어이다.
- 매우 복잡하고 규모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이다.
- 복잡한 시스템의 복잡성을 위한 modeling 방법이다.
-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다.
3. Class Diagram
- static structure를 묘사한다.
- class와 relationship을 나타낸다.
4. Use-case diagram
- 어떤 사용자가 어떤 함수(use-case)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.
- who can do what
5. Activity Diagram
- step by step workflow를 나타낸다.
- passenger, check-in agent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의 flow를 나타낸다.
6. State diagram
- event에 따라 변하는 상태를 나타내는 다이어그램이다.
7. Sequence Diagram
- 사용자와 system사이에서 일어나는 시간에 따른 dynamic behavior를 나타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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