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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Science/Software Engineering

UML (Unified Modeling Language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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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System

- 독립적인 작은 entity들이 서로 interact하며 하나의 inegrated whole을 이루는 집합을 말한다.

- 소화체계가 입, 식도, 위 등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것과 같이 이해하면된다.

2. UML

- project Modeling에 관해 communication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visual 언어이다.

- 매우 복잡하고 규모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이다.

- 복잡한 시스템의 복잡성을 위한 modeling 방법이다.

-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다.

3. Class Diagram

- static structure를 묘사한다.

- class와 relationship을 나타낸다.

4. Use-case diagram

- 어떤 사용자가 어떤 함수(use-case)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.

- who can do what

5. Activity Diagram

- step by step workflow를 나타낸다.

- passenger, check-in agent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의 flow를 나타낸다.

6. State diagram

- event에 따라 변하는 상태를 나타내는 다이어그램이다.

7. Sequence Diagram

- 사용자와 system사이에서 일어나는 시간에 따른 dynamic behavior를 나타낸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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